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크래프톤 주가 전망, 공모가를 넘어 100만원?

by 큐레이터$ 2021. 8. 16.

목차

    크래프톤이 상장 후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높은 공모가에 상장 후 급락으로 주가 전망이 어둡지만 지속적인 기관의 매수와 많지 않은 일반 개인 투자자의 지분으로 추가 상승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크래프톤 주가 전망
    크래프톤 로고

     

    과연 시장은 어떤식으로 코스피 상장기업 크래프톤의 주가 전망을 바라보고 있는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비엔씨 주가 전망 및 코로나 관련주 추천

    한국비엔씨 주가 전망 및 코로나 관련주 추천을 알아보겠습니다. 안트로퀴노놀을 주성분으로 하는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중인 한국비엔씨는 원개발사인 대만 골든바이오텍이 중국에서 안트로

    www.semori.co.kr

     

    크래프톤 공모가

    공모가 회복 못하는 크래프톤…'제2의 하이브' 되나

     

    공모가 회복 못하는 크래프톤…'제2의 하이브' 되나

    하반기 기업공개(IPO) 최대어로 기대를 모았던 크래프톤(259960)이 상장 첫날 공모가를 밑돌며 출발해 혹독한 첫 주를 마쳤다. 하지만 시장에서는 게임 대장주 크래프톤이 가진 성장성은 여전하다

    www.edaily.co.kr

     

    크래프톤의 공모가는 49만 8000원입니다. 현재만 봤을 때는 상장 후 공모가를 밑도는 주가를 형성하고 있죠. 그래서 과거 '빅히트엔터테인먼트'였던 '하이브'와 비교가 되는 것입니다.

    하이브 역시 상장 전부터 비싼 공모가를 두고 논란이 있었고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하나의 게임에 매출이 몰려있는 것처럼 하이브 역시 BTS에 매출이 편중되어 있었죠.

     

    하지만, 차이가 있습니다. 하이브는 공모가 대비 2배 상승 후 하락을 지속해 다시 반등을 한 반면 크래프톤은 공모가 근처도 가지 못했죠. 그래서 오히려 반등 여력이 높다고 시장은 보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신작 효과

    크래프톤, 상장 4일만에 7% 반등…'배그 신작+저점매수'

     

    크래프톤, 상장 4일만에 7% 반등…'배그 신작+저점매수'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신작은 이미 상장 전부터 예고되어 있었습니다. 당연히 상장 전 실적과 상장 후 실적은 기대감에 따라 시장에서 반응하는 부분이 다르게 작용하죠.

     

    이미 배틀그라운드 신작에 예약자만 전 세계적으로 2,700만명이 넘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다른 온라인 게임 대비 높은 수치를 나타내는 대기 수치입니다.

     

    또한, 앞서 언급해 드린대로 공모가를 넘기지도 못하고 하락을 지속하는 바람에 시장에서는 오히려 저점 기회라는 평가가 우세해지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MSCI 및 코스피200 조기편입

    "크래프톤, 글로벌 일류 게임사 도약…"목표주가 51만원""

     

    크래프톤, 글로벌 일류 게임사 도약…"목표주가 51만원"

    크래프톤이 글로벌 일류(톱티어) 게임사로 도약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한금융투자는 크래프톤에 대해 "배틀로열 선두주자로 변화했다"며 목표주가 51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크래

    biz.heraldcorp.com

     

    크래프톤이 반등에 성공하면서 증권사 리포트는 다시 목표가를 올려잡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낮게는 50만원에서 많게는 70만원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보고있죠.

     

    당연히 1차 목표가이며 최종적으로는 하이브가 다시 공모가의 2배를 향해 가는 것처럼 크래프톤도 공모가의 2배인 100만원 이상을 보는 시각도 있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 전망 및 급등주 추천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 전망및 급등주 추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1999년 12월 29일 "주식회사 테크인"으로 설립되었으며, 2009년 3월 19일 현재의 "주식회사 셀트리온헬스케

    www.semori.co.kr